이 카페에서는 다양한 심리검사를 할 수 있는데요.
<녹취> \"칭찬해주고 지지해주고 격려해주는 것이 사랑의 언어이기 때문에 많이 해주셔야 합니다.\"
<녹취> \"맞습니다.\"
자아 분석은 물론 연인, 부부간 사랑의 언어 검사를 통해 차이점을 발견하고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.
<인터뷰> 이미정(인천광역시 연수동) : \"(남편의) 드러나는 마음은 알았는데, 이 사람의 속마음에 이런 것들이 있었구나 하는 것은 상담을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.\"
심층적인 상담도 가능한데요.
특히 심리적으로 취약한 어린이의 경우 이런 편안한 분위기가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.
<녹취> \"스트레스가 있었어요.\"
<녹취> \"어떤 스트레스?\"
<녹취> \"자꾸 신경이 쓰이니?\"
<녹취> \"지금은 피해를 안 입으려고 하다 보니까요.\"
<녹취> \"틱장애가 계속 있었어요, 지속해서요. 아이가 병원에 가면 굉장히 긴장을 많이 했어요. 이곳에 왔을 때 정말 편안해하고 카페니까 음료수 마시면서 어디가 아파서라기보다는 놀러 가자는 개념으로 생각해서 와요. \"
전문가에게 상담을 받고 싶어도 병원 진료는 부담스러웠던 분들, 카페에서 편안하게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.
<인터뷰> 이배영 (교수 / 심리상담전문가) : \"사람들이 상담을 받으면 문제가 있는 것처럼 생각하는데 사람이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에 걸리듯이 우리 마음도 면역력이 약해지면 마음의 감기에 걸릴 수 있는 거죠. 그런 의미에서 이런 심리 상담이 대중화되어야 하고 사람들이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많이 생겨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\"
\'차 한잔의 여유\'를 느끼는 공간에 불과했던 카페가 이제는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진정한 쉼터가 되고 있습니다.